헤이딜러의 바디 테라피? '내 어깨 세로고침'

2023. 10. 11. 16:49이벤트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부터 한글날이 기분 좋게 껴있는 가을 연휴! 모두 잘 보내셨나요? 헤이딜러 구성원들도 행복한 10월 첫 주를 보냈습니다. 연휴를 즐기다 막상 출근을 생각하니, 뜻하지 않게 생긴 반기휴가가 끝나는 것 같아 조금 아쉬웠어요 🤣 

 

Q. '반기휴가'는 무엇인가요?

A. '반기휴가' 제도는 헤이딜러의 복지 중 하나예요. 
연 2회, 휴가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얼마나 지원받는지 궁금하시다면,
(링크) 채용 페이지에서 '헤이딜러 라이프 엿보기' 문단을 찾아보세요! 

 
 

긴 연휴가 끝나 마침내 출근을 하려니... 왜인지 어깨는 무겁고, 허리는 아픈 것 같던 기분, 다들 느껴보신 적 있으시죠? 직장인으로서 부리는 귀여운(?) 투정일 수도 있지만, 그게 꼭 기분 탓만은 아닐 수도 있어요. 58%의 직장인이 운동을 하거나, 교정 테라피를 받는 등 건강 관리에 쏟을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출처 : '달램' 웹 페이지

 
 
헤이딜러 구성원도 뒷목이 결리거나 허리가 시큰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말이죠. 그래서 이번 헤이딜러 사내 이벤트는 바디 테라피스트를 초청하여 구성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퇴근 후 다른 장소까지 가지 않고, 사무실에서 바디 테라피를 받은 다음 바로 귀가할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 
 
 

'내 어깨 세로고침'

현장 사진을
공개합니다 😎

 

 
 
이번 이벤트의 이름은 '내 어깨 세로고침'입니다. '새'로 고침이 맞지 않냐고 물어보실 분들도 계실 텐데, 이 이름은 최근 헤이딜러 브랜드 필름의 슬로건인 '중고차 세로고침'에서 따왔습니다 🤣  참고로 '중고차 세로고침'은, 중고차 이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refresh, 새로고침)하는 헤이딜러 앱의 모습(세로 형식)을 이중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이에요. 
 
잠시 헤이딜러의 '중고차 세로고침' 브랜드 필름도 한번 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짜 멋있게 만들었어요! 
 

 
 
 
누워서 받는 바디 테라피를 개방된 공간에서 진행하기는 무리가 있다 보니, 라운지 한편에 파티션을 세워 시선이 차단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전문 테라피스트 선생님들이 마사지 베드와 향초, 잔잔한 음악이 나오는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준비해 오셔서, 실제로 마사지 샵을 이용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바디 테라피가 진행되는 동안, 헤이딜러 구성원이 편하게 받으시길 바라면서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어요. 다만 기획팀 @hatch의 모습을 담아볼 수 있었는데요, 실제 '내 어깨 세로고침'을 이용해 본 후기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어땠는지 바로 짧은 인터뷰를 통해 알아볼게요 😀
 

해치, 무릉도원이신가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기획팀의 해치입니다. 기획팀의 업무 특성상 다양한 팀원들과 소통, 협업을 자주 진행하는데, 만약 채용블로그를 보고 계신 당신도 언젠가 저와 함께 업무를 진행할 날이 오지 않을까요? 벌써 설레서 오늘은 잠을 못 이룰 것 같습니다.
Q. '내 어깨 세로고침'으로 바디 테라피를 받아보셨는데, 어떤 경험이셨나요?
A. 큰 규모의 회사에서도 거의 없는 복지 분야라고 생각하는데, 회사에서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직장인들에게 지원되면 좋을 것 같지만 이런 복지 시스템이 거의 없는 것도 슬픕니다. 하지만 헤이딜러에서는 할 수 있습니다!
Q. 이전에도 마사지나 도수치료를 받아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A. 넵, 긴 시간 PC 게임을 하면서 '라운드 숄더' 체형이 되었고, 평소 견갑골 쪽의 통증으로 정형외과에서 도수치료를 받아 본 경험이 있습니다.

Q. 그럼 '내 어깨 세로고침'이 이전에 받으셨던 바디 테라피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A. 우선 공짜라서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퇴근 후 사무실에서, 필요한 곳을 바로 풀어주니까 당장 3시간이라도 더 일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오전에 진행한다고 하면, 오후에는 능률이 더 오를 것 같다는 생각과... 바람이 있습니다. 추가로 우리 회사에 지원하시거나, 입사를 앞두신 분들도 경험하실 수 있도록 가끔 진행하면 바랄 게 없겠습니다.
Q. 만족하셨다니 다행입니다. 마지막으로 인사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내 어깨 세로고침' 정말 좋았습니다. 곧 더 재미있는 이벤트도 열어주실 거라 믿습니다. 여러 이벤트를 기획해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사진은 연출이지만, 인터뷰는 진짜랍니다.

 
 
이벤트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설문조사의 답변을 보더라도, 만족도가 정말 높은 이벤트였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으로 '받는 시간이 더 길었으면 좋겠다.', '또 했으면 좋겠다.', '계속 누워 있고 싶다(?)' 같은 의견도 있었는데요, 반응이 좋았기 때문에 2주 뒤 다시 '내 어깨 세로고침' 앵콜 이벤트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차로 진행했던 '내 어깨 세로고침'도 역시 모두 좋아해 주셨는데요, Slack에서 올라오는 이야기들도 살짝 같이 보여드릴게요 😋 
 

무릉도원이네요

 
포스트를 작성하는 저는 사실 평소에 안마나 교정 테라피같은 서비스를 이용해 보지 않았다가, '내 어깨 세로고침'을 통해서 처음으로 경험해 봤습니다. 시작하기 전까지도 '효과나 있을까?' 의문이었는데요, 얼마 안 가 곧장 시-원해지는 어깨를 느끼니 의문한 순간이 의미가 없단 걸 알았습니다. 테라피스트 선생님 손에 금이라도 두르셨는지 정말로 어깨가 '세로' 태어난 느낌이었답니다 💪🏻
 

진짜 좋았어요...

 
헤이딜러가 구성원들에게 (진짜) 날개를 달아드릴 수는 없지만, 편안한 어깨를 달아드릴 수는 있습니다. 건강검진 같은 기본적인 헬스 케어 복지를 포함해서, '내 어깨 세로고침'처럼 심신의 피로함도 풀어드릴 수 있는 이벤트도 종종 진행하고자 해요. 더 편안한 몸으로, 일할 때는 확실히 일하는 헤이딜러가 멋있습니다 🤩
 
그럼 다음 포스트에서 만나요!